티스토리 뷰
목차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미래
미국 금융회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는 지금에는 독립적인 미국 신용카드 발행사 중 하나입니다. 1850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개인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신용카드 및 여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성장과 혁신을 추구해 오며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진 탄탄한 회사입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1분기 실적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9% 증가한 117억 달러의 매출과 주당 2.73 달러의 순익을 올렸습니다. 시장의 예상치는 116억 2000만 달러의 매출에 대해서 주당순이익 (EPS)은 2.40 달러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회사는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더욱 인정받는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금융 서비스의 다양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결제의 편의성 등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발전해 왔습니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성장 잠재력을 주목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려 합니다.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적인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안주하지 않고 서비스 등을 개선합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연혁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1850년에 헨리 웰스와 윌리엄 파고트에 의해 뉴욕에서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택배 및 우편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1882년에는 세계 최초의 여행자 수표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는 여행자들이 해외에서도 안심하고 여행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였습니다. 1958년에는 첫 번째 신용카드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를 최초 발행하였습니다. 이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결제 방식을 제공한 것으로 현재까지도 대표적인 제품으로 존재합니다. 1977년에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고객들이 카드를 사용하고 포인트를 적립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인 회원제 포인트 프로그램인 멤버십 리워즈(Membership Rewards)를 처음으로 시행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방안을 통하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고객들에게 추가로 매력적인 가치를 부여하였습니다. 2000년에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인터넷상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기까지 한 결제를 가능케 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블루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하며 혁신적인 기술과 디지털 서비스로 우수한 고객 경험을 더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 역사 동안 혁신과 신용을 바탕으로 점진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코리아에서도 다양한 신용카드와 비즈니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용카드의 종류로는 플래티넘 카드, 골드 카드, 그린카드 그리고 블루 카드 등이 있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리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리더는 1959년생인 Steven Squire입니다. 그는 2018년 2월 1일부터 이 직책을 맡았습니다. 그전인 2015년부터는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그 이전에는 American Express Global Corporate Services의 그룹 사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1981년에 맨해튼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1986년에 MBA를 취득했습니다. 1981년부터는 Arthur Andersen에서 경영 컨설턴트로 4년 동안 근무하며 다양한 직위에서 경력과 전문성을 쌓았습니다. 그는 1985년 Travellers Checks의 그룹 관리자, 2000년부터 2002년까지 미국 및 캐나다 기관 서비스 그룹의 사장, 2002년부터 2005년까지 Corporate Card Group의 책임자로 이 기업에 합류하여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2005년에 그는 회사의 최고 정보 책임자가 되었고 나중에 인수 합병을 담당하는 기업 개발 부서를 이끌었습니다. 이러한 경험과 전문성은 그가 이 회사의 CEO가 된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금융 서비스와 카드 산업에서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그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회장이면서 최고경영자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성장 및 혁신을 주도하며, 고객들에게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업이 시작되었던 시기인 1850년에는 원격 지역으로 물품을 운송하는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1882년부터는 여행자 수표를 발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1958년에는 첫 번째 신용카드가 발급되었습니다. 뒤이어 1966년에는 첫 번째 골드 카드 발급하였고 1984년에는 첫 번째 플래티넘 카드 발급되기에 이릅니다. 1999년에는 전에 없던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인터넷 결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현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이처럼 오랜 역사에서 누적된 노하우로 여러 신용카드와 비즈니스 관련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